22대총선이3주앞으로다가왔습니다.공천잡음부터막말논란까지선거이슈가연일뉴스헤드라인을장식하고있는데요.이번총선에선경제전문가들이대거여의도입성을노리고있어화제가되고있다고합니다.오늘은정책금융부최욱기자와함께관련이슈를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미국연방준비제도(연준·Fed)금리인하기대감이다소후퇴한가운데일본은행이추가금리인상방침을밝히지않은영향이다.일본은행은마이너스금리정책을끝냈지만국채매입지속등으로완화적인환경을유지할방침을시사했다.
-WTI:0.20달러(0.25%)내린배럴당81.07달러
이동훈대표는해외자금펀딩으로회사가한단계더도약해장기적으로국내연기금이투자중인해외헤지펀드를대체하는한국의글로벌헤지펀드가되는것을회사의비전으로제시하고있다.
하지만투자자들은BOJ의마이너스금리해제결정에이러한엔캐리의인기가계속되긴어렵다고전망했다.
기존OCIO본부내OCIO운용팀이랩·신탁운용조직과합쳐지며떨어져나갔다.마케팅기능을담당한OCIO센터만남게된것이다.OCIO센터장은기존본부를이끌던김범준상무가맡고있다.
다올투자증권지분14.34%중김대표본인이보유한지분은7.07%지만,나머지지분은최순자씨(6.40%)와사실상가족이운영하는순수에셋(0.87%)이보유중이다.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