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이에국내증권사등증자주관을맡기위해일찌감치영업력을강화했던IB업계도포스코그룹지주사의결정만을기다리고있는상태다.
한편시장조사업체트렌드포스는전체D램매출에서HBM의비중이지난해8.4%,올해는20.1%까지상승할것으로예상했다.
20일금융위원회금융정보분석원(FIU)의'2023년상반기가상자산사업자실태조사'에따르면작년6월말기준가상자산보관사업자들의수탁고는3조1천억원을기록했다.재작년12월2조4천억원에머물던수탁고가반년만에29%가량증가했다.
나머지60%는DGB금융주식으로환산해3년간나눠배정받기로했다.
이날첫거래에나선소셜미디어업체레딧은상장첫날38%올라투자자들의증시열기를돋궜다.
또한행안부는새마을금고의경영혁신방안을차질없이이행하고,금융당국과함께새마을금고감독체계를강화한다고강조했다.
그는"오늘밤연준이'FedListens'행사를개최하고이해관계자의견을듣는자리를마련한다"며"제롬파월의장이개회사를할예정인데통화정책관련발언이나올것으로보이지는않는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