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12시35분경BOJ회의결과가전해졌다.BOJ는단기금리를마이너스(-)0.1%에서0~0.1%로인상했다.수익률곡선제어(YCC)정책폐지와상장지수펀드(ETF)매입중단도발표했다.
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2021년이후처음이다.한때8%를넘나들던헤드라인인플레이션이4.40%(지난2월기준)까지떨어지면서멕시코중앙은행의금리인하는가능성이큰것으로점쳐져왔다.
왓슨은FOMC결정후"장기정책금리전망의소폭상승은무시할수있는수준인동시에주목할만하다"며"시장의기대치가이미훨씬높기때문에무시할수있는수준이지만,금리인하주기가당초예상보다짧을수있다는시장의최근인식을강화했다"고말했다.
대외금리와일부연동된흐름이긴하지만그와비교해도더욱강했다는평가다.
이번펀드결성과출자는해외,특히인도사업확장을노리는양사의이해관계가맞아떨어지며성사된것으로풀이된다.
(뉴욕=연합인포맥스)정선영특파원=월가전문가들은미국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3월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올해금리인하횟수를유지한점은인플레이션이최근반등했음에도점진적으로하락하는경로를보고있음을의미한다고봤다.
20일서울채권시장과연합인포맥스에따르면외국인은지난13일부터전일까지5거래일간3년국채선물을6만8천785계약순매도했다.이기간내내연속으로순매도흐름을보였다.
(서울=연합인포맥스)황남경기자=손해보험사의'앓던이'였던자동차보험은지난해3년연속흑자기조를보이며효자노릇을톡톡히했다.2010년대업계의누적적자가9조원에이를정도였지만,감독당국과손보사의보험료현실화및보험금누수방지를위한노력이빛을봤다.자동차보험시장의강자현대해상도이러한기조에힘입어자동차보험연속흑자를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