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달러1.0859달러(-0.0062달러)
-기업공개(IPO)를통해21일(현지시간)나스닥에입성한소셜미디어업체의시가총액이한때109억달러까지치솟았다.회사의공모가인34달러로책정한64억달러의거의두배수준이다.이날부터거래를시작한레딧의주가는한때57.80달러까지치솟았다.공고가대비70%가까운수준이다.레딧의지난해매출은8억400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보다21%올랐으나회사는아직이익을내지못하는기업이다.지난해총비용은9억4천419만달러로전년같은기간의8억3천886만달러에서증가했다.주로연구개발(R&D)과세일즈마케팅비용이다.레딧의스티브허프만최고경영자(CEO)는앞서IPO상장서류에서회사의주요사업으로광고를꼽았다.특히다른곳에서는접할수없는강한의도를가진고객들이모여있는장소가레딧이라는점에서이러한고객집단이광고주들에게어필할것이라고허프만은자신했다.디지털광고시장이팬데믹이후빠르게살아나고있는점은긍정적으로평가된다.
1999년KB손해보험으로입사해약20년간'보험맨'으로지냈던그는2021년KB금융지주보험총괄상무로선임됐다.올해1월친정인KB손해보험에3년만에복귀하면서경영관리부문장이라는중책을부여받았다.KB손해보험과지주를넘나들었던만큼,지주의보험부문전략과목표에대한이해도가높다는평가가나온다.
그는"미국금리인하시점에대해서는여러의견이있으나올해중금리인하가가시화될것이라는데많은전문가가입을모으고있다"며"높은금리의이자를수취하면서사전에대비하는투자가유효할것"이라고판단했다.
20일(현지시간)마켓워치에따르면아스테라랩스는전날늦게IPO공모가를주당36달러로책정했다.이는회사가당초제시했던희망공모가인27달러~30달러를크게웃돌뿐만아니라지난월요일상향한희망공모가인32달러~34달러도웃돈다.
현대코퍼레이션그룹은지난2022년전략적투자자(SI)로서포스트바이오틱스전문기업베름에투자했다.이에지난2023년글로벌네트워크를활용해유럽지역에베름의포스트바이오틱스공급계약을성사했고,말레이시아등동남아시아지역과중남미지역에도수출을진행해왔다.
21일연합인포맥스신주식종합(화면번호3536)에따르면코스피는오전9시14분기준전일보다36.99포인트(1.38%)상승한2,727.13에거래되고있다.
세입및기타2조3천억원,한은RP매각(7일)9조원,재정증권발행(63일)2조원,통안채발행(3년)1조2천300억원,자금조정예금예상치7천억원은지준감소요인이었다.